학사 | 2019학년도 후기(2020년 8월) 학위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 일정 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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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-03-24 11:13 조회4,282회 댓글0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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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9학년도 후기(2020년 8) 학위청구논문 제출 및 심사 일정 안내


. 학위논문 제출 일정(상단 첨부 파일 참조)


구 분

기간

비고

 1) 심사용논문 및 서류접수

2020. 04. 22(수) ~ 04. 29(수) 16시

 

 2) 논문심사

2020. 05. 11(월) ~ 06. 19()

 1주일전 강의실 사용 신청

(tel. 02-3470-5114) 

 3) 논문 심사결과 보고 및 서류 제출

2020. 06. 22() ~ 06. 26()

심사위원장 또는 지도교수님

교학처 제출

 4) 논문 최종본 dCollection

     (전자도서관) 파일 제출

2020. 06. 29() ~ 07. 10()

 

 5) 최종 논문 인쇄본 제출

2020. 07. 17() 16:00 최종마감

 최종논문인쇄본(인준서 원본) 제출
 - ·박사 공통 : 제본(HARD) 5권

  


. 심사용 청구 논문 및 서류 접수

1) 기간 : 2020. 04. 22(수) ~ 04. 29(수) 기한엄수

2) 제출서류 (서식은 홈페이지 학사안내 -> 서식모음 -> 논문서식(링크)에서 다운로드 가능)

서식명

서명자

비고

1) 학위청구 심사논문 제출승인서

    (심사논문 포함)

지도교수

- 심사논문(링제본 또는 책제본) 교학처 1

- 심사논문 논문심사위원 직접 송부 박사 5, 석사 3 

2) 논문심사교수 선임신청서

지도교수

 

3) 청구논문지도확인서

지도교수

 

4) 논문요지

제출자

 

5) 연구윤리서약서

지도교수/출제자

 

6) 외부심사위원위촉제청서(박사과정)

지도교수

- 지도교수와 상의하여 외부위원 2명을 위촉함

- 외부심사위원 박사학위증명서, 재직증명서 첨부 필수

7) 학회지 게재한 논문 별쇄본

 

- 학술등재후보지 이상의 학회지에 사전에 게재한 논문

* 수료생 논문지도보고서

지도교수

- 수료생은 수료학기 논문지도보고서를 제출

* 논문심사비 입금증

 

- 재학생 심사비 : 석사 120,000/박사 500,000

- 수료생 심사비 : 심사비+논문지도비(6만원,10만원)

  석사 180,000/ 박사 600,000

- 입금계좌 (우리은행) 1005-780-269737

- 반드시 학생명으로 입금바랍니다(입금자명 변경 X)

  


. 논문심사

1) 기간 : 2020. 05. 11(월) ~ 06. 19()

2) 심사횟수 : 박사 3차이상, 석사 2차이상

 


. 논문심사 결과보고서 제출

1) 기간 : 2020. 06. 22() ~ 06. 26() 16:00까지

2) 제출자 : 심사위원장 또는 지도교수

3) 심사논문청구 후 심사과정 중 제목 변경시 학위청구논문 제목변경 신청서를 제출합니다.

   (※ 학위청구논문 제목변경 신청서 -> 심사위원장, 지도교수 서명 날인 사항임)

 


. 최종논문 전자도서관(dCollection) 온라인 제출

1) 기간 : 2020. 06. 29() ~ 07. 10()

2) 온라인제출방법 : 학교 홈페이지(링크) 확인 가능합니다.

3) 파일업로드 방법(파일업로드 전에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합니다)

    ① 전자도서관(dCollection)링크로그인

    - 개인정보보호법 시행이후 처음 접속하여 로그인 시 제출자 로그인인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.

    - 아이디(학번), 이름, 이메일주소를 기입한 후 확인클릭

    - 인증메일 확인 후 로그인 재시도

    ② 상단 메뉴의 자료제출클릭

   - 자료제출 매뉴얼(링크)

    ③ 제출대상에 “2020년 8월 학위수여자 논문선택 후 자료제출클릭 


   4) 논문파일 업로드전 유의사항

    ① 제출자정보 확인 및 수정 후 최종 논문파일을 업로드 합니다.

    ② dCollection 게시판의 FQA를 충분히 숙지하고 단계별로 진행합니다.

    - dCollection FQA(링크)

 ③ 업로드 논문파일의 인준서는 원본 인준서를 스캔하여 이미지파일을 삽입합니다.

 ④ 원문파일 제출완료 후 변경이 불가하오니 최종 확인후에 제출완료하시기 바랍니다


   5) 논문의 메타정보(원문정보) 입력 유의사항

    ① 발행기관, 발행년도, 학위수여년월, 학과는 아래와 같이 입력합니다.

    - 발행기관 :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

    - 발행년도 : 2020

    - 학위수여년월 : 2020. 8

 ② " 원문정보" 업로드 화면에서 본문시작쪽수는 파일상에서 표지, 목차, 간지 등을 모두 포함하여 실제 본문이 시작 되는 물리적인 페이지(아라비아 숫자로 매긴 페이지)를 입 합니다.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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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왼쪽 그림에서는 " 1. 서론 " 부터 아라비아 숫자로 페이지 번호를 매긴 본문이 

    시작되므로 시작페이지가 " 3"입니다.  

  ex) 서론 1번 페이지가 논문전체의 17번재 페이지에서 시작하면 

    " 17" 로 입력함.   


 

  ③ 원문정보에서 변환원문을 통해 책갈피와 페이지와 실제 본문 내용의 페이지가 동일한지 확인바랍니다

6) 저작권 동의 입력 유의사항 

 ① 저작권 동의 시 일반이용자에게 원문(PDF파일 형태)이 공개되며, 저작물 변경 및 영리목적 이용에 대한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  (자세한 사항은 매뉴얼 8페이지 참조)

    ② 저작권 비동의 시 일반이용자에게 원문이 비공개되며, 이 때 비공개사유를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.

       (동의하지 않더라도 교내(관내)에서는 서비스가 됩니다)

 


. 최종논문 논문표절검사(Turnitin)

1) 기간 : 2020. 07. 17() 16시까지

2) 표절검사 이용방법 : 학교 홈페이지(링크) 확인하고 진행합니다.

   Turnitin 사이트(링크) 회원가입-> 신규계정 만들기(학생)-> 클래스 ID 9457107-> 클래스 PW svu0315

    ② 표절검사 완료후 디지털수령증-> 논문 현재보기(유사도% 페이지포함) 순으로 책제본(등표지 학생이름)하여 제출

 


. 학위취득자(박사학위) 설문조사 입력

1) 기간 : 2020. 07. 17() 16시까지

2) 조사방법 :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

 ① 온라인 조사 사이트(링크) 접속하여 인터넷조사참여에서 신규입력하여 순서대로 진행

 ② 취득학위 부분의 SVU 계열코드는 “1”, 학교유형은 사립”, 대학원 유형은 전문으로 선택합니다

 ③ 응답 완료후 최종적으로 조사완료증 을 출력하여 제출

 ④ 오프라인으로 제출시 박사 설문지를 서식모음에서 다운로드후 기재하여 제출

  < 조사완료증 예시 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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. 최종 논문(HARD) 인쇄본 제출

1) 기간 : 2020. 07. 17() 16시까지

2) 제출서류(서식은 홈페이지 학사안내 -> 서식모음 -> 논문서식(링크)에서 다운로드 가능)


서식명

서명자

비고

1) 제본(HARD) 논문 5

 

- 심사위원 원본 날인이 된 논문 5

- 연구윤리서약서 원본 서명 확인

2) 논문표절검사본(Turnitin)

 

- 논문표절검사본 제본 1부.

 (디지털수령증, 보고서(유사도%) 포함하여 책제본 제출)

3) 학위논문 표절점검 확인서

제출자/

지도교수

 

4) 학위논문저작물이용허락서

제출자

- 국회도서관, 국립중앙도서관 제출용

5) 학위취득자 설문조사서

 

- 온라인 입력자는 조사완료증 제출

6) 학위논문 저작권 동의서

제출자

- dCollection 출력

7) 학위논문 제출 확인서

 

- dCollection 출력

8)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서

 

- 한국교육개발원 통계자료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교학처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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